개요
기능
등급별 기능 비교
가격 / 라이선스
VR 파노라마 뷰어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파노라마 렌더링으로 만든 사진을 사용하여 VR을 손쉽게 체험할 수 있는 Shade3D Panorama View」 를 제공합니다. |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Basic Standard Professional CAD 기능 강화에 맞추어 측정 정보 창 추가 및 측정 시 도면 상에 정보를 표시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 전반을 개선했습니다. |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조작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브라우저 작업 메뉴를 정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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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창의 전역 조명 표시 Basic Standard Professional 렌더링 설정에서 전역 조명 효과를 렌더링하지 않고 도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프리뷰 렌더링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선택한 렌더링 형식의 결과와 거의 동일한 결과를 실시간으로 도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작업 평면의 템플릿 기능 Basic Standard Professional XZ / XY / ZY 평면뿐만 아니라 모든면의 평면에서 작업을 가능하게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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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행투영 ON/OFF 버튼 전환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카메라 팔레트를 사용하지 않고, 투시도 평행 투영 전환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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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어 프레임 형상 색상 표시 마커 색상 표시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와이어 프레임의 색상을 표면 재질 설정의 형상 색상이나 브라우저에서의 마커 색상으로 설정하여 형상의 확인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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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페이스 4K 대응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화면 해상도 3,840 x 2,160 픽셀의 넓은 표시 영역을 가지는 모니터 등 4K 대화면으로 쾌적한 작업 공간을 제공하는 고해상도 모니터에서 표시에 대응합니다. |
모델링
입체 형상 데이터를 생성하는 작업의 수. 많은 소프트웨어는 삼면도에 선을 그려 입체적인 모양을 만들어냅니다.
형태를 만들어내는 3가지 모델링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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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 곡면 모델링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컨트롤 포인트와 핸들을 조작하여 섬세한 곡선을 표현할 수 있는 베지어 곡선을 사용한 모델링을 수행합니다. 그림을 그리듯 선 모양을 만들고 조합하여 입체 형상을 만듭니다. |
NURBS 모델링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제조업이나 건축 설계의 분야에서 넓게 이용되고 있으며, 많은 CAD 소프트웨어에서 지원되는 「NURBS 형상」을 사용한 모델링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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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곤 모델링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정점·엣지·면으로 구성된 폴리곤 메쉬로 모델링합니다. 각 요소에 대한 경사, 불린 연산에 의한 융합 및 차등 추출, 오프셋 방향으로 두께 부여, 브릿지 기능 등에 의한 모델링을 실시합니다. |
효율적인 모델링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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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RBS 형상 데이터로 변환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선 형상을 NURBS 커브, 구, 원형, 스윕, 회전체, 자유 곡면을 NURBS 표면으로 변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Shade3D에서 만든 데이터를 NURBS 형상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NURBS 모델러에서 작성이 어렵다고 여겨지는 자유로운 곡면과 곡선 처리도 가능합니다. *폴리곤 메쉬의 NURBS 형상 변환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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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로팅 방식 불린 연산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전용 파트를 작성하고, 내포하는 형상에 불린 연산의 합·차·곱을 실시한 결과를 표시합니다. 파트의 형상은 자유롭게 위치 변경, 형상 변경을 할 수 있으며, 여러 번 조정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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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스냅 강화 Basic Standard Professional NURBS 지원뿐만 아니라, 선 형상과 자유 곡면 전반에 대해서, 사용 편의 향상을 위한 기능 강화를 실시했습니다. 형상 생성 및 이동, 변형 시에 지정한 요소로 스냅시켜 정확한 편집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조선을 만들고 지정된 위치에 스냅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NURBS 형상에 대해서는 면의 스냅이나 면의 중심에 스냅을 추가, 선 형상이나 자유 곡면 전반에는 교차 방향의 선 형상, 접선 핸들, 표면의 스냅을 추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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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스냅 미러 카피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오브젝트 스냅 시 요소를 스냅 중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팝업 메뉴에서 미러 카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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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RBS데이터 편집 기능 강화 1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형상 편집 모드에서 선택된 표면을 곡선 및 표면으로 추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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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RBS데이터 편집 기능 강화 2 Basic Standard Professional 2개의 표면이 겹치는 부분을 곡선으로 추출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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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RBS데이터 편집 기능 강화 3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열린 표면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습니다. 예를 들어, NURBS 형태로 변환한 원통형의 자유 곡면 양단의 구멍을 막는 사용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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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RBS데이터 편집 기능 강화 4 Basic Standard Professional NURBS 형상 선택 도구로 「루프 선택」, 「경계 선택」, 「선택 반전」, 「선택 해제」 를 추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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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RBS데이터 편집 기능 강화 5 Basic Standard Professional 「로프트」에 대해,곡면의 음영 상태를 매끄럽게하기 위해 곡면 조정을 위한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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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RBS데이터 편집 기능 강화 5 Basic Standard Professional 「로프트」에 대해, 곡면의 음영 상태를 매끄럽게하기 위해 곡면 조정을 위한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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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RBS데이터 편집 기능 강화 7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필렛" "챔퍼" '쉘' '두께'에 대해 재편집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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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URBS데이터 편집 기능 강화 8 Basic Standard Professional 곡선 작성 도구의 Tool Parameters에서 직선/곡선 전환이 가능합니다. 곡선의 조작감은 3DCG의 선형 조작감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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래핑 메시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여러 개의 형상을 스킨으로 감싸듯 일체화된 하나의 구멍이 없는 다양체를 만듭니다. 일반적으로 통합이 어려운 복잡한 형상 조합의 형태에서도 3D 프린트에 대응한 형상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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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트 프리미티브 (3D 텍스트)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서체의 구별없이 다양한 서체를 입체화하고 원시적인 형태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Figure 창에서 워드 프로세서처럼 입체 글꼴을 직접 입력·편집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어, 문자 소인의 높이와 간격을 슬라이더로 보면서 조절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입체 문장의 작성·편집이 가능합니다. |
복셀화 메쉬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형상을 복셀화하여 블록 형태의 폴리곤 메쉬를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겹치는 모양은 정리하여 하나의 다양체 폴리곤 메쉬로 생성되므로 3D프린트에 적합한 형상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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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리곤 리덕션 및 폴리곤 스무딩 Basic Standard Professional 3D스캐너와 궁합이 좋은 모델링 기능, 폴리곤 수정을 탑재. 치밀해서 다루기 힘든 폴리곤 모델의 외관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폴리곤 수를 줄인, 거친 모델로 변환하는 폴리곤 리덕션 기능이 폴리곤 스무딩 기능과 함께 탑재됨으로써 폴리곤 수와 정도 조절을 쉽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OpenSubdiv Basic Standard Professional Pixar에서 개발된 OpenSubdiv는 적은 폴리곤 수로 매끄러운 곡선을 표현하는 「서브 디비전 서페이스」을 확장한 것으로, 능선마다 엣지 강도 설정을 갖게하여, 보다 섬세한 표현을 가능하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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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운딩 박스 : 수치 입력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형상을 둘러싼 바운딩 박스에 수치 입력을 하여 전체 사이즈 조정과 위치 좌표 지정에 의한 전체 이동을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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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티브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수치에 의한 반경과 각도를 지정한 편집을 실시하여 원형, 구, 회전체 등의 기본 형상을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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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크 형상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선택한 형상을 마스터 형상으로 하는, 위치 정보만을 변경 가능한 링크 형상을 생성합니다. 마스터 형상의 변화는 링크 형상에 반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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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저 도구 Basic Standard Professional 도면 위를 클릭하여 지정한 위치의 거리와 각도를 측정하거나 가이드로 사용할 수 있는 안내선 만들기 등을 실시합니다. 정확한 디자인이 필요한 작업이나, 3D 프린터의 두께 확인을 비롯한 워크 플로우, CAM, 디지털 팹 전반에서의 측정 작업을 지원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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꼭짓점 베벨/모서리 베벨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폴리곤 메쉬의 정점, 능선 각각에 모서리를 잘라 둥글게 만듭니다. |
정점 병합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폴리곤 메쉬 정점을 지정 조건 범위에서 통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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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릿지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선택된 폴리곤 메쉬 요소를 지정 분할 수로 연결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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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지 Basic Standard Professional 구형이나 상자 모양, 또는 임의의 폴리곤 메쉬 형상을 둘러싸고, 둘러싼 형상의 요소를 편집하여 내부 형상의 변형을 실시합니다. |
자석 도구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지정 범위의 형상 요소에 구형의 영향 범위에 따라 이동함으로써 부드러운 범프를 편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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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러링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선택 형상에 가상의 거울 이미지 데이터, 미러 형상을 표시합니다. 형상 편집은 미러 형상에 반영되어 미러 형상의 실체화도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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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쉬 편집 도구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폴리곤 메쉬 편집에 필수적인 편집 기능은 메쉬 편집 도구에 정리되어 있으며, 고립된 정점에 대한 대책 등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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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 라이트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카메라의 앵글에 영향을 받지 않고, 항상 일정한 방향에서 형상을 비춥니다. 렌더링에 반영되지 않고 모델링 시 형상 확인에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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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뷰 렌더링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선택한 렌더링 형식으로 결과와 거의 동등한 결과를 실시간으로 도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레이 트레이싱, 혹은 패스와 레이싱 등 사용하는 렌더링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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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제기 Basic Standard Professional 경로와 형상의 표면에 따라 형상을 반복 배치하여 복잡한 형상을 신속하게 만들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개수, 간격, 방향, 임의 배치 등 자유도 높은 설정이 가능합니다. 외부 건축 관점에서 사용하는 지붕 기와를 비롯해 숲, 체인 등, 같은 형태가 반복 등장하는 혀상과 장면의 제작에 적합합하다.
| 헤어 살롱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형상의 표면에 머리카락을 표현하는 형상을 만들고 드라이어, 빗, 컬러 등에 의한 헤어 스타일 만들기를 실시합니다. 만드는 형상은 스트립상의 폴리곤 메쉬 외에 솜털 등의 표현이 가능한 퍼 형상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헤어의 충돌 판정·중력과 관성에 의한 헤어 애니메이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투시도 그리드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카메라의 줌에 맞추어 크기를 자동 계산한 그리드를 투시도에 표시합니다. 그리드의 크기 및 스냅 값은 투시도의 오른쪽 하단에 표시됩니다. 「투시도 설정 창」에서 격자 크기 스냅 값을 수치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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절단면 표시 Basic Standard Professional 도면에서 형상의 절단면을 표시합니다. 와이어 프레임과 음영 처리로 절단면 확인, 절단면에서 형상 절단, 절단면 추출이 가능합니다.
| 물리 어시스턴트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형상별로 움직이는 것, 멈추는 것 등을 설정하고 자유 낙하, 착지, 천을 씌우는 등의 간이적인 물리 시뮬레이션을 실시합니다.
| 형상 정렬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형상을 왼쪽 정렬, 가운데 정렬, 수치에 따른 등간격 배치 등을 하는 정렬 기능. 특정 형상을 기준 형상으로 고정하고, 기타 형상을 그에 맞게 정렬할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형상의 왼쪽에 맞추고 밑에 있는 형상의 윗라인에 맞추는 등 보다 결과를 이미지하기 쉬운 정렬을 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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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조작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통합, 직선 이동, 확대 축소, 회전, 전단 크기의 6개의 조작이 준비되어 있으며, 직관적으로 형상의 이동, 변형을 할 수 있습니다. 수치에 의한 정확한 조작도 가능합니다.
| 선 형상에 대하여 Basic Standard Professional 거리에 따른 오프셋 기능 탑재. 단면 양면 오프셋에 반복 횟수를 입력하고 그 간격이나 높이에 베벨을 할 수 있습니다. 각 유형은 4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끝과 모서리를 둥글게하고 자르기를 자동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계단을 만들거나 벽심에서 벽 두께를 설정하여 건축적 관점에서 형상 생성에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 슬라이드 도구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선택된 그림의 폴리곤 메쉬의 능선이나 정점을, 접속하고 있는 엣지를 따라 이동시킵니다. 지금까지 어려웠던 대각선 방향의 정확한 엣지와 정점의 이동이나 형태를 유지한 상태의 편집이 슬라이더 조작으로 쉽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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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 형상만 음영 표시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선택 형상만 표시하여 원하는 형상에 대한 편집 작업을 용이하게 하고, 표시 시의 렌더링 성능도 크게 개선하는 신기능 | 엣지 분할 슬라이드 조절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엣지 분할에서 생성된 정점 위치를 분할 시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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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면 출력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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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F 도면 출력 Basic Standard Professional DXF 형식으로 출력할 때, 정면도와 평면도 등 도면을 지정하여 출력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원호나 곡선은 직선으로 출력됩니다. |
DXF 삼면도 출력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씬의 사면도의 좌상, 좌하, 우하의 도면을 DXF 형식에서 출력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투시도는 출력되지 않습니다. |
AI 삼면도 출력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씬의 사면도의 좌상, 좌하, 우하의 도면을 Adobe Illustrator 형식에서 출력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투시도는 출력되지 않습니다. |
3D CAD 기능
더욱 정밀도가 높은 NURBS 형상으로 마감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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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CAD이용 기술자 시험 1급 대응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이번 버전 업데이트로 어셈블리 기능 등 1급 인정 소프트웨어로서 필요한 기능을 망라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ACSP(http://www.acsp.jp/))를 참조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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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섭 체크 Basic Standard Professional 복수의 NURBS 형상 간섭(겹쳐서)이 있는 부분을 색으로 분류하여 부피와 함께 리스트에 표시합니다. 형상 데이터 제작의 효율화 및 정밀도 향상을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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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셈블리 Basic Standard Professional 다른 NURBS 형상 데이터의 배치나 위치를 맞출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준이 되는 좌표, 좌표 축 방향을 설정한 2개의 형상, 서로의 기준점들이 일치하도록 형상을 이동하는 복수의 형상의 조립을 쉽게 합니다. 또, 일치시키는 거리나 각도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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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경 측정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오브젝트 모드에서 원, 원호, 구의 반경을 측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형상 편집 모드에서 NURBS 곡선의 선택 제어점 구간이 원호일 경우 및 NURBS 표면의 선택 능선이 원호일 경우에는 각각의 반경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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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정 기능 강화 Basic Standard Professional Shade3D로 작성 가능한 형상 데이터의 표면적·부피·중심을 측정하는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조작은 간단하고, 측정하고자 하는 형상을 선택하고 컨트롤 바에서 측정 종류를 선택하기만 하면 측정 결과가 표시됩니다. 표면적은 형상의 전체 또는 일부를 선택하여 측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 강화로 부피 계산도 가능해져 개발비의 삭감이나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선택한 복수의 형상 데이터의 중심 위치를 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예를 들어 3D프린트용의 형상과 받침대 각각의 폴리곤 형식 데이터의 중심을 측정하여 형상의 중심의 위치에 받침대를 정확히 배치할 수 있게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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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프린트
3D 인쇄에 적합한 형상 데이터를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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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프린트 지원 Basic Standard Professional 3D 프린트 용 데이터의 일괄 오류 검사 및 자동 수정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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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셀화 메시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형상을 복셀화하여 블록 형태의 폴리곤 메쉬를 생성하는 기능입니다. 겹치는 형상끼리는 정리하여, 1개의 다양체 폴리곤 메시로 생성되므로 3D프린트용으로 적합한 형상이 됩니다. |
래핑 메쉬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여러 개의 형상을 스킨으로 감싸듯 일체화한 하나의 구멍 없는 다양체를 만듭니다. 일반적으로 일체화가 어려운 복잡한 형상의 조합의 형상으로도 3D프린트에 대응한 형상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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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저 도구 Basic Standard Professional 도면 위를 클릭해 지정한 위치의 거리나 각도를 측정하거나 가이드로 사용할 수 있는 보조선 작성 등을 실시합니다. 정확한 디자인이 필요한 작업이나, 3D프린터로 두께 확인을 비롯한 워크 플로우, CAM, 디지털 팹 전반에서 측정 작업을 지원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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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링
작성한 형상 데이터에 색이나 음영을 넣을 것. 형상 데이터를 보는 시점을 가정해 원근감을 내거나 광원의 위치를 가정해
그림자를 붙이거나 표면의 질감을 재현하는 등의 처리가 이루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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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링 방식 : 레이 트레이싱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투명, 굴절 등 기본적인 표면의 재질을 표현합니다. 굴절 등의 처리를 생략, 간략화하여 고속 렌더링을 할 수도 있습니다. |
렌더링 방식 : 패스 트레이싱 Basic Standard Professional 기본적인 표면 재질의 표현뿐만 아니라, 피사계 심도 및 표면의 거칠기 등의 표현을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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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링 방식: 툰 렌더링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테크니컬 일러스트나 애니메이션 풍의 표현을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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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역 조명 : 패스 트레이싱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카메라에서 생략된 샘플점의 계산에 의해 간접광의 표현을 실시합니다. 일러디언스 캐시를 사용하여, 샘플링 점의 입사광선의 정보를 보간하여 렌더링 시간을 경감합니다. IBL을 설정하여 사실적 표현을 수행합니다. |
전역 조명 : 포톤 매핑 Basic Standard Professional 광원에서 나온 광자에 의해 간접 조명을 표현합니다. 고품질 화선 표현이 특징의 표현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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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 조명 : 패스 트레이싱 + 포톤 매핑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패스 트레이싱 계산 외에도 포톤 매핑에 의한 화선의 고품질 표현을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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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BL(Image Based Lighting) Basic Standard Professional HDR 이미지를 이용한 이미지 기반 조명에 의한 사실적 표현을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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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감마 설정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텍스처 이미지에 대해 감마 값을 설정합니다. 색 보정과 조합하여 전역 조명의 간접광을 올바르게 계산하고, 보다 사실적인 렌더링을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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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eGrid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여러 컴퓨터가 TCP/IP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 환경에서 Shade Grid Server를 실행함으로써 렌더링을 여러 컴퓨터에서 분산 처리하여 렌더링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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ワイヤフレーム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와이어 프레임에 의한 표현을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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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링 이미지와 이미지 파일의 백드롭 합성 Basic Standard Professional 배경에 표시하는 이미지를 렌더링과는 별도로 설정함으로써 렌더링 결과와 배경 이미지의 합성 처리를 실시합니다. |
섀도우 캐쳐 형상 설정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지정한 형상은 렌더링 대상이 되지 않으며, 그 형상에 드리운 다른 형상의 그림자만 렌더링합니다. 따라서 배경 이미지에 대한 형상의 그림자를 그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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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우 이펙터 Basic Standard Professional 광원과 광택에서 발생하는 광선 효과를 렌더링 이미지에 추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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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 패스 렌더링 Basic Standard Professional 반사, 투명, 환경, 그림자, 광택 등의 이미지 요소를 각각 개별 이미지 렌더링합니다. 레이어 합성 대응 이미지 편집 소프트에서 요소별 컬러시뮬레이션이나 합성을 실시합니다. |
멀티 패스 렌더링 / 샘플 수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패스 트레이싱 기술과 전역 조명 : 패스 트레이싱에서 렌더링 시의 픽셀 당 샘플 수를 색으로 시각적인 표시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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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사계 심도 효과 툴「DepthPlus」 Basic Standard Professional 매크로 렌즈로 촬영한 사진과 같은 피사계 심도 표현을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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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개 효과 도구「FogPlus」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지면이나 공간에 자욱한 안개를 표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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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파노라마 렌더링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입체 영상 대응 VR 파노라마 렌더링을 통한 VR 고글 등에서 3D 표시 가능한 정지 화면 및 동영상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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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도 조절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씬의 광원 밝기를 일괄로 조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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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링 이력 Basic Standard Professional 렌더링 때마다 이력으로서 렌더링 이미지를 기록으로 저장합니다. 2개의 렌더링 이미지 비교 등에 사용합니다. |
색 보정의 실시간 반영 Basic Standard Professional 게인, 감마, 바이어스 등의 색 보정 결과를 실시간으로 렌더링 결과에 반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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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감마 설정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텍스쳐 이미지에 대해 감마값을 설정합니다. 색 보정과 조합하는 것으로 전역 조명의 간접광을 정확히 계산하고, 보다 리얼한 렌더링을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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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면 재질/광원의 품질 조정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표면 재질/광원 마다 다른 렌더링 품질을 설정합니다. 필요한 부분만의 품질을 높이면, 전체 품질을 일괄적으로 높이는 것보다 계산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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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렌더링 크기 (픽셀) Basic Standard Profession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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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사 제품과의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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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be 제품과의 연계 1 Basic Standard Professional Adobe Illustrator 형식 파일의 입출력 및 Adobe Photoshop 형식의 출력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Adobe 제품과 함께!」 |
Adobe 제품과의 연계 2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씬의 사면도의 좌상, 좌하, 우하의 도면을 Adobe Illustrator 형식에서 출력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투시도는 출력되지 않습니다. |
Adobe 제품과의 연계 3 Basic Standard Professional NURBS형식 데이터를 Adobe Illustrator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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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CAD와의 연계 Basic Standard Professional DXF 형식으로 출력할 때 정면도나 상면도 등의 도면을 지정하여 출력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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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ES 형식 데이터 입출력 Basic Standard Professional NURBS 형상 데이터를 IGES 형식으로 출력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타사의 CAD 데이터를 읽거나 Shade3D로 작성했던 원, 구, 자유 곡면 등을 NURBS 형상으로 변환·편집하고 출력하는 등 다른 CAD제품과의 연계가 강화되고 있습니다. ※폴리곤 메쉬에는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 |
STEP 형식 데이터의 입출력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일반 형상이나 자유 곡면을 STEP 형식으로 변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CAD 데이터를 읽거나 쓰기 시작하는 것으로, 다른 CAD 제품과의 제휴가 강화됩니다. ※폴리곤 메쉬에는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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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ADA 형식 데이터 읽기 Basic Standard Professional FBX SDK 채택으로 애니메이션 정보의 재현성이 높아졌습니다. *이전의 COLLADA I/O는 COLLADA(old)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
COLLADA 형식 데이터로 변환 ng ng Professional FBX SDK 채택으로 애니메이션 정보의 재현성이 높아졌습니다. *이전의 COLLADA I/O는 COLLADA(old)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
FBX 형식 데이터 입출력 Basic Standard Professional FBX 형식 데이터 변환 시에 오각형 이상의 폴리곤을 그대로 변환하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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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와의 연계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이 연계 기능을 이용하면, Unity 커뮤니티의 마켓 플레이스「Unity Asset Store」에서 유·무상 으로 제공되는 150 여개의 우수한 게임 템플릿에 미리 포함되어 있습니다. 3D객체를 손질하고, 오리지날 배경, 소도구, 캐릭터가 활약하는 3D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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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
씬에 배치된 형상 데이터에 각종 움직임을 설정해 동영상으로 만든 것을 말합니다.
씬 내의 카메라나 광원 등의 설정을 고려하여 현실 공간에서 제작된 영상으로 혼동될만한 작품을 만들어 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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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 조인트에 의한 변형·이동 애니메이션 Basic Standard Professional 뼈대, 직선 이동, 회전, 확대 축소, 균등 확대 축소, 공 등의 조인트에 의한 형상 이동, 변형 애니메이션을 실시합니다. 형상 단위나 형상의 정점에 대한 적용 하중을 설정하는 스킨 기능으로 인체 등의 유기적 애니메이션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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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 운동학 Basic Standard Professional 다양한 조인트로 구성된 다간접 타깃을 설정하여 보다 복잡한 관절운동을 표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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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스루 어시스턴트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프레젠테이션 등에서 이용되는 씬을 이동하는 애니메이션을 버튼을 누르면 생성할 수 있습니다. 시점 이동용으로 주 시점의 이동용 선 형상을 2개 준비하고 작성합니다. 여러 카메라에서 경로를 만들거나 턴테이블처럼 회전하는 애니메이션도 만들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움직임은 조인트로 작성되기 때문에, 슬라이더를 움직이는 것만으로 애니메이션의 확인을 도면상에서 실시할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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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 효과 Basic Standard Professional 볼 조인트/본 조인트로 구성된 조인트 계층 구조를 사용하여 중력이나 바람, 복원 효과에 의한 효과를 표현합니다. |
스마트 운동학 Basic Standard Professional 각종 조인트로 구성된 조인트 계층 구조를 이용하여 발목이 항상 일정한 방향을 향하는 다관절 조인트의 말단 움직임을 구속한 움직임을 표현합니다. |
목표 제약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여러 조인트의 움직임을 연동시켜 중장비 움직임에 연동한 유압 파이프의 움직임 등을 표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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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로 제약 Basic Standard Professional 각종 조인트로 구성된 조인트 계층을 이용하여 열차의 움직임 같은, 경로를 따라 이동하는 움직임을 표현합니다. |
입자 물리학 Basic Standard Professional 불꽃, 기포, 연기와 토네이도, 공기 흐름에 의한 연기의 이동, 광고지 날림, 형상 간 충돌 등의 물리연산 처리를 한 움직임을 표현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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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면 재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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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V 맵 편집 Basic Standard Professional 매핑 레이어에 이미지를 불러와 지정 폴리곤 메쉬 UV 이미지로 사용합니다. UV맵의 편집, 작성 등은 도면의 UV편집 화면에서 실시합니다. |
LSCM ※ UV 언랩 기능 Basic Standard Professional LSCM을 통해 전개하여 왜곡이 적은 UV맵을 작성합니다. 전개 시에 중심으로 하는 능선의 지정이나, 편집 시의 정점의 핀 고정 등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
재질 파라미터 볼륨(볼륨 렌더링) Basic Standard Professional 내부가 비어 있지 않은 반투명 형상이나 부드러운 표면의 질감 설정을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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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스먼트 맵핑 Basic Standard Professional 매핑 범프에 의한 요철을 형상의 윤곽 부분에서도 실시합니다. 요철 형상의 실체화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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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질 파라미터 서브서페이스 스캐터링 Basic Standard Professional 반투명한 형상의 내부에 빛이 스며들어 감쇠되는 표현을 하는 서브서페이스 스캐터링의 설정을 실시합니다. |
법선 매핑 Basic Standard Professional RGB를 법선의 XYZ에 할당한 법선 맵 이미지에 의한 형상의 요철 표현을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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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면 재질 / 광원 품질 조정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형상에 설정된 표면 재질, 배치된 광원마다 개별적으로 렌더링 화질의 품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부분만 품질을 높임으로써 전체 품질을 일괄적으로 올리는 것보다 렌더링의 계산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일괄 품질 설정으로 렌더링 349초, 광원, 표면 재질 개별 품질 조정 230초 |
재질별 렌더링 옵션 Basic Standard Professional 그림자를 떨어뜨리지 않고, 카메라에 표시하지 않고, 배경을 반사하지 않는 등의 개별 설정외 의사 코스틱스의 설정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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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원 / 조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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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원 Basic Standard Professional 무한 광원, 점광원, 면광원, 선광원, 스포트라이트, 환경광, 평행광원 등 풍부한 광원으로 장면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
모델링 라이트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엔젤 래더 등 광적(빛이 지나간 뒤 남는 궤적)을 표현할 수 있는 기능. 질감 설정과 병용하면, 장면의 분위기 표현이 한층 향상합니다. |
배광 광원 (IES 데이터)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조명 기구 메이커 등에 의해 배포되고 있는 배광 데이터(IES) 파일을 사용한 광원의 설정을 실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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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ysical Sky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일시와 장소를 지정하여 태양의 위치를 자동 계산해 양지 상태를 시뮬레이션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장소는 프리셋된 홋카이도에서 오키나와까지 주요 도시를 선택할 수 있으며, 위도와 경도를 입력하면 해외도 시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작, 종료 일시를 지정하면 일조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으므로 건축 외관적인 프레젠테이션에서의 설득력도 향상됩니다. |
AO(Ambient Occlusion)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적은 처리로 부드러운 그림자를 시뮬레이션 하는 기술. 구석이나 구덩이 등의 본래 빛이 들어오기 어려운 부분의 음영을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AO는플러그인「AOUtil」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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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트룸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실제로 Shade3D를 업무에 이용하고 있는 유저께서 협력해 주셔서, 모델의 씬을 매력적으로 하는 라이팅이 설정된 6개의 씬 데이터를 수록. 각각의 씬 데이터에 작성된 모델 데이터를 배치하여 렌더링하고 표현의 차이를 비교해 보면 작품에 새로운 발견이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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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링 라이트 Basic Standard Professional 광원의 광량을 형상으로 간주해, 틈새로 들어오는 광선의 표현 등을 실시합니다. |
레이 트레이싱의 그림자 소프트니스 대응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통상적으로 없는 레이 트레이싱에서의 그림자에 대해서 흐림 표현을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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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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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 프리셋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프리셋에 의한 구름, 안개, 바다, 체크 무늬 등을 표현합니다. |
IBL(Image Based Lighting) Basic Standard Professional HDR 이미지를 이용한 Image Based Lighting에 의한 포토 리얼한 표현을 실시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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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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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카메라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카메라를 형상으로서 만듭니다. 복수의 카메라를 카메라 팔레트나 투시도로 부터 전환해 앵글의 위치나 형상의 확인을 실시합니다. |
메타 카메라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하나의 씬에 할당된 형상이 없는 카메라입니다. 카메라 오브젝트를 작성하지 않고 신규 씬으로부터 곧바로 카메라 조작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
버튼으로 카메라 선택 형상에 맞춤 Basic Standard Professional 투시도의 fit 버튼에 의해, 선택하고 있는 형상을 카메라의 범위에 들어가는 위치로 카메라 이동과 줌을 실시합니다. |
자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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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CAD 이용 기술자 시험 1급 대응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이번 버전 업데이트로 어셈블리 기능 등 1급 인정 소프트웨어에 필요한 기능을 망라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ACSP(http://www.acsp.jp/)를 참조해 주세요. |
Space Designer 시험 지원 Basic Standard Professional CG 실내 투시토 전문가를 평가 및 인정하는 시험제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ACSP(http://www.acsp.jp/)를 참조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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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다 편리한 사용을 위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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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deExplorer Basic Standard Professional Shade 3D에서 사용하는 씬 파일, 표면 재질, 배경, 이미지, 사운드 등을 카탈로그 형식으로 관리합니다. 카탈로그화된 소재 외에 파일 브라우저로 저장되어 있는 소재나 장면을 확인,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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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표 값을 Z-up 설정 Basic Standard Professional 기본값은 Y축을 위 방향으로 하지만, CAD 소프트웨어에서 사용되는 Z축을 위 방향으로 하는 3차원 좌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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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ugin Basic Standard Professional Shade3D의 기능을 확장합니다. Shade 3D 표준 기능의 일부도 Plugin 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전용 폴더에 추가하면 서드파티의 Plugin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Shade3D버전과 Plugin의 지원 버전이 일치해야 합니다.) Plugin은 SHAde3D 마켓플레이스에서 구할 수도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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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ript Basic Standard Professional Shade3D의 기능을 확장합니다. Shade3D 표준 기능의 일부도 Script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전용 폴더에 추가하면 서드파티의 Script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Shade3D버전과 Script의 지원 버전이 일치해야 합니다.) 추가할 수 있는 Script는 Shade3D 마켓플레이스에서 구할 수도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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