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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ftware Shade3D 등급별 기능 비교

등급별 기능 비교

개요

기능

등급별 기능 비교

가격/Subscription


 

 

등급별 기능 비교
이 기능 비교표는 Shade3D Ver.21의 주요 기능을 중심으로 소개합니다.
※신기능·기능 추가에 대해서는 앞으로도 순차적으로 정보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Ver.21 신기능 등급별 비교표

 

 기능

 Basic

 Standard

 Professional

 2D 도면 

 ○

 ○

 ○

 2D 도면 도구 

 ○

 ○

 ○

 DXF 입출력 2D 도면 지원 

 ○

 ○

 ○

 glTF 입출력 지원 

 -

 -

 ○

 HDR 보기 

 ○

 ○

 ○

 실시간 그림자 

 ○

 ○

 ○

 슬롯(arc)

 -

 -

 ○

 선택 형상 미러 복사 

 ○

 ○

 ○

 PBR 머터리얼 투과 설정에 α 블렌드, α 마스크, 불투명 추가 

 -

 -

 ○

 PBR 머티리얼의 「그림자 없음」지원

 -

 -

 ○

 머티리얼별 단면, 양면 지정 지원

 ○

 ○

 ○

 메이저 툴 절대 좌표 표시 추가

 ○

 ○

 ○

 렌더링 이미지 등배 표시(HiDPI 지원 개선)

 ○

 ○

 ○

 폰트 크기 추가

 ○

 ○

 ○


 


 기타 등급별 기능 비교

  

 카테고리

 기능

 Basic

 Standard

 Professional

 인터페이스

 수치 입력 상자에서의 수식 대응

 ○

 ○

 ○

 씬 파일 정보

 ○

 ○

 ○

 인터페이스의 4K 대응

 ○

 ○

 ○

 투시도 미리보기 입체시 대응※1

 ○

 ○

 ○

 프리뷰 렌더링

 ○

 ○

 ○

 작업평면의 템플릿 기능

 ○

 ○

 ○

 도면 표시 부드러운 Zoom기능

 ○

 ○

 ○

 와이어 프레임의 형상 색상 표시, 마커 색상 표시

 ○

 ○

 ○

 스케일 가이드 표시

 ○

 ○

 ○

 도형창의 글로벌 조명 표시

 -

 ○

 ○

 좌표축 Z-UP 전환

 -

 ○

 ○

 캐드용 워크스페이스

 -

 -

 ○

 도형 윈도우 안티엘리어싱 설정

 ○

 ○

 ○

 Windows 10/macOS Mojave 다크 모드

 ○

 ○

 ○

 PBR 머티리얼 도면창 표시

 -

 -

 ○

 텍스처 표시의 고화질화

 ○

 ○

 ○

 모델링 조작 애니메이션(핏 버튼에 의한 시점 이동)

 ○

 ○

 ○

 Metal(macOS), DirectX 12(Windows 10) 대응

 ○

 ○

 ○

 16진수 컬러값 입력 대응

 ○

 ○

 ○

 모델링

 폴리곤 모델링

 ○

 ○

 ○

 

 자유 곡면 모델링

 ○

 ○

 ○

 

 NURBS 모델링

 -

 -

 ○

 

 NURBS 표면 결합 기능

 -

 -

 ○

 

 NURBS 표면 간섭 측정

 -

 -

 ○

 

 측정(표면적·부피·중심)

 -

 -

 ○

 

 자유곡면을 NURBS로 변환

 -

 -

 ○

 

 NURBS 커브를 선형상으로 변환

 -

 -

 ○

 

 논리(Boolean) 연산(플로팅식)

 -

 -

 ○

 

 NURBS 곡선 앰플릿

 -

 -

 ○

 

 NURBS 커브나 NURBS 표면의 원호 반경 측정

 -

 -

 ○

 

 NURB S커브 작성으로 곡선 작성에 대응

 -

 -

 ○

 

 오브젝트 스냅

 ○

 ○

 ○

 

 3D프린트 지원

 ○

 ○

 ○

 

 래핑 메시

 ○

 ○

 ○

 

 메이저 툴

 ○

 ○

 ○

 

 단면도 표시

 ○

 ○

 ○

 

 복셀화 메시 

 ○

 ○

 ○

 

 폴리곤 수정 

 ○

 ○

 ○

 

 슬라이드 툴 

 ○

 ○

 ○

 

 서브디비전 표면 Opensubdiv 

 ○

 ○

 ○

 

 바운딩 박스: 수치입력 

 ○

 ○

 ○

 

 Boolean 모델링 

 ○

 ○

 ○

 

 프리머티브

 ○

 ○

 ○

 

 링크 형상 

 ○

 ○

 ○

 

 선형 오프셋 

 ○

 ○

 ○

 

 꼭짓점 베벨/엣지 베벨 

 ○

 ○

 ○

 

 꼭짓점 병합/브리지 

 ○

 ○

 ○

 

 케이지

 ○

 ○

 ○

 

 정점 색상 

 ○

 ○

 ○

 

 정점 색상: 점화 

 -

 ○

 ○

 

 최단 경로 선택 

 ○

 ○

 ○

 

 선택 능선 분리 

 ○

 ○

 ○

 

 최소 두께 확보 

 ○

 ○

 ○

 

 자석 도구 

 ○

 ○

 ○

 

 미러링 

 ○

 ○

 ○

 

 오류 진단 선택 

 ○

 ○

 ○

 

 메쉬 편집 도구 

 ○

 ○

 ○

 

 모델링 라이트 

 ○

 ○

 ○

 

 복제기 

 -

 ○

 ○

 

 헤어 살롱 

 -

 ○

 ○

 

 헤어 살롱 충돌 판정·중력과 관성에 의한  

 헤어 애니메이션 

 -

 -

 ○

 

 텍스트 프리미티브 

 ○

 ○

 ○

 

 조작 

 ○

 ○

 ○

 

 조작 위치 지정 

 ○

 ○

 ○

 

 취소 내역 

 -

 ○

 ○

 

 형상 정렬 

 ○

 ○

 ○

 

 3D어노테이션(치수선표시) 

 -

 -

 ○

표면 재질 

 플랫 전개 

 -

 ○

 ○

 

 UV 재배치 

 -

 ○

 ○

 

 UV 맵 편집 

 ○

 ○

 ○

 

 LSCM ※UV 언랩 기능 

 -

 ○

 ○

 

 직접광·간접광 

 ○

 ○

 ○

 

 라이트 맵 

 ○

 ○

 ○

 

 법선 매핑 

 ○

 ○

 ○

 

 재질 파라미터 볼륨(볼륨 렌더링) 

 -

 ○

 ○

 

 디스플레이스먼트 맵핑 

 -

 ○

 ○

 

 재질 파라미터 서브서페이스 스캐터링 

 -

 -

 ○

 

 PBR 머터리얼 

 -

 -

 ○

 카메라 /

 라이트 /

 배경

 워크카메라 추가 

 ○

 ○

 ○

 

 피지컬 스카이 

 -

 ○

 ○

 

 볼륨 라이트 

 -

 ○

 ○

 

 레이 트레이싱에서 그림자 소프트니스 대응 

 -

 -

 ○

 

 배광 광원(IES 데이터) 

 -

 -

 ○

 렌더링

 최대 렌더링 사이즈(픽셀) 

 2K:2,500x2,500

 4K:4,500x4,500

 8K 이상:22,528x22,528

 

 배치 렌더링 

 ○

 ○

 ○

 

 이미지 감마 설정 

 ○

 ○

 ○

 

 렌더링 이미지와 이미지 파일 백드롭 합성 

 ○

 ○

 ○

 

 섀도우 캐쳐 형상 설정 

 ○

 ○

 ○

 

 전역 조명: 패스 트레이싱 

 ○

 ○

 ○

 

 전역 조명: 패스 트레이싱

 방사 조도 캐시 

 ○

 ○

 ○

 

 전역 조명: 포톤 매핑 

 ○

 ○

 ○

 

 전역 조명: 라디오 시티 

 ○

 ○

 ○

 

 전역 조명: 패스 트레이싱 +  포톤 매핑 

 -

 ○

 ○

 

 전역 조명: 방사 조도 캐시의 파노라마 렌더링 지원 

 ○

 ○

 ○

 

 전역 조명: 라디오 시티 Pro 

 -

 -

 ○

 

 입체 렌더링 

 ○

 ○

 ○

 

 툰 렌더러 

 -

 ○

 ○

 

 멀티패스 렌더링 

 -

 ○

 ○

 

 서브디비전 서페이스 Opensubdiv 특징 적응 분할 

 ○

 ○

 ○

 

 표면 재질/광원 품질 조정 

 -

 -

 ○

 

 조도 조절 

 -

 ○

 ○

 

 렌더링 내역 

 -

 ○

 ○

 

 색상 보정 실시간 반영 

 -

 ○

 ○

 

 글로우 이펙터 

 -

 ○

 ○

 

 피사계 심도 효과 도구  「DepthPlus」 

 -

 ○

 ○

 

 안개 효과 도구 「FogPlus」

 -

 ○

 ○

 

 ShadeGrid (대수)

 1대

 1대

 무제한

 

 리니어 워크플로우 

 ○

 ○

 ○

 

 PBR 렌더링 지원 

 -

 -

 ○

 

 큐브맵 형식 추가(수평 교차) 

 ○

 ○

 ○

 

 전역 조명의 개선 

 ○

 ○

 ○

 애니메이션

 직선 이동 / 회전 / 확대 축소 / 균등 확대 축소 /

 볼 조인트에 의한 변형 애니메이션 

 ○

 ○

 ○

 

 역 운동학 구조를 이용한 애니메이션 설정 

 -

 ○

 ○

 

 모션 효과 

 -

 ○

 ○

 

 스마트 운동학 / 목표 제약 / 경로 제약 

 -

 ○

 ○

 

 입자 물리학 

 -

 ○

 ○

 파일

 Adobe Illustrator AI 출력

 -

 ○

 ○

 

 Adobe Illustrator AI 삼면도 출력

 -

 -

 ○

 

 IGES 입출력 (NURBS 형상 대응)

 -

 -

 ○

 

 STEP 입출력

 -

 -

 ○

 

 DXF 삼면도 동시 출력

 -

 -

 ○

 

 Photoshop(PSD)출력

 -

 ○

 ○

 

 FBX 입출력

 ○

 ○

 ○

 

 2D・3D DXF 입출력

 ○

 ○

 ○

 

 Wavefront OBJ(OBJ)입출력

 ○

 ○

 ○

 

 STL 입출력

 ○

 ○

 ○

 

 Adobe Flash SWF(툰 렌더러) 출력

 -

 -

 ○

 

 Adobe Illustrator AI(툰 렌더러) 출력

 -

 -

 ○

 

 MPO 출력

 ○

 ○

 ○

 

 SketchUp 입력

 ○

 ○

 ○

 

 HDR/OpenEXR/PFM 입출력

 ○

 ○

 ○

 

 COLLADA 입력

 -

 -

 ○

 

 COLLADA 출력

 ○

 ○

 ○

 

 PoserFusion 2(pz3,pzz 입력)

 ○

 ○

 ○

 

 BVH 모션 파일 입력

 -

 ○

 ○

 

 EPix 출력

 -

 -

 ○

 

 3ds max(3DS) 입출력

 -

 -

 ○

 

 JPEG/BMP/TARGA/TIFF/PNG/GIF입출력

 ○

 ○

 ○

 

 WAV/AU/AIF/AIFF 입출력

 ○

 ○

 ○

 

 AVI(Win/Mac) /MOV(Mac)입출력

 

 ○

 ○

 ○

 기타

 ShadeExplorer 카탈로그 동기화(Dropbox)

 ○

 ○

 ○

 플러그인 인터페이스 

 -

 ○

 ○

 스크립트 인터페이스 

 ○

 ○

 ○


※1 적청안경을 사용하는 애너글리프 표시 및 편광 방식 3D 모니터를 사용하는 풀컬러 표시 지원

※2 장착된 메모리 용량 등 시스템 환경에 따라서 이상의 크기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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